티스토리 뷰

스토리 보상

: 타이틀 '졸린'

: 경험치 153,000

: 골드 6,800


 

(성물 주머니 스토리에서 알게 됨)

 

 

# 콜헨 여관

 

에른와스 : 오셨습니까.

이런… 제가 피곤해 보이나요? 그게 사실은 요즘 들어 제가 종종 잠을 설치곤 합니다.

나이가 들어 늙은이가 되다 보니 그런 모양입니다. 허허.

그러니 너무 걱정 마십시오. 맘 써 주셔서 감사합니다.

 

 

티이 : 할아버지가 잠을 못 주무신다구요? 저에겐 아무 내색 없으셨는데….

그러고 보니 아일리에 언니가 얼마 전에 불면증이 나았다고 했었어요. 그러니 그곳에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.

부탁드릴게요. 할아버지의 불면증이 빨리 나았으면 좋겠네요.

 

 

# 콜헨 잡화점

 

아일리에 : 후후, 그거라면 페넬라 아주머니가 전문가야.

자세한 것은 여자의 비밀이니 못 알려주지만 정말 효과가 좋아.

 

 

페넬라 : 응? 밤에 잠드는 법 말이요?

그렇다면 잘 찾아오셨구려. 그거라면 아율른 전통의 비법이 하나 있다우.

보통은 밤에 잠을 안 자는 아이들에게 써먹는 방법인데, 잠을 못 자는 어른에게도 충분히 통할 거라우.

양을 세는 법에 대해 들어 봤수?

아아, 물론 그게 비법의 다는 아니라우. 이건 다른 마을에서도 많이 써먹는 방법이니까.

아율른 전통 비법에는 한 가지가 더 있다우. 바로 양 모형이구려.

털과 적당한 향료로 속을 채워 넣은 양 모형을 천장에 매달아 놓고 흔들리게 해놓으면 금세 잠이 온다우.

만들긴 어렵지 않으니 하얀 털만 가져다준다면 내가 만들어 주겠수.

아주 먼 옛날에는 하얀 예티 갈기로 양 모형을 만들었다던데…. 한 번 모아 보면 어떻수?

 

('얼음 계곡, 깊은 곳' 지역의 '예티'에게서 '하얀 예티 갈기' 3개 획득)

 

페넬라 : 하얀 예티 갈기 세 개를 가져왔구려.

 

[건네준다.]

 

('하얀 예티 갈기' 3개 전달)

 

페넬라 : 좋아, 아주 질이 좋구려. 이거면 양 모형이 훌륭하게 나올 거라우.

자, 받으시구려.

 

('양 모형' 받음)

 

페넬라 : 내가 이래 봬도 동네에서 손재주 좋기론 소문났었다우.

내 양 모형을 보기만 해도 밤새 빽빽 울어대던 애기가 곤히 잠든다는 말도 있었수.

에른와스 씨에게 전해주시구랴. 효과가 있었으면 좋겠구려.

 

 

# 콜헨 여관

 

에른와스 : 허허, 참 귀엽게 생긴 모형입니다. 제게 주시는 겁니까?

 

('양 모형' 전달)

 

에른와스 : 이런, 이리 고마울 데가…. 천장에 매달아 놓고 쓰는 건가요? 아, 그럼 지금 한번 매달아 보겠습니다.

…….

쿨….

어이쿠. 죄송합니다. 깜박 졸았지 뭡니까.

허허, 이거 정말 효과가 좋군요. 잘 쓰겠습니다. 정말 고맙습니다.

 

 

(스토리 양이 뛰노는 시간 완료)
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